연도별 FINALIST

문의

TEL 02.6384.6000

기분 좋은 내일, 고객감동컴퍼니 엘루오

기업명
(주)엘루오씨앤씨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89 (도화동, 서울마포우체국) 13층
주요 고객사
이마트, KT, 로레알코리아, 파라다이스그룹, 네파, 천재교육
사업분야
-
에이전시 순위
12위 (2022-08-08 기준)

REVIEW

디지털 컨설턴시 엘루오씨앤씨를 가다
접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포스트타워 13층

설립년도 / 2005년 10월 11일

주요사업 /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 컨설팅, 웹서비스/시스템 구축 및 연간 통합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 UI/UX 디자인, 글로벌 웹서비스 현지화 등

2022년 06월 01일

엘루오씨앤씨는

엘루오씨앤씨(ELUO CNC)는 웹·모바일 서비스 구축 및 운영, UI/UX 디자인 및 컨설팅, 마케팅 등 통합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에게 전략적 컨설팅을 제공하는 파트너로서 에이전시를 넘어서는 ‘컨설턴시(Consultancy)’의 모습을 추구하고 실현해 나가고 있다. 전략컨설팅본부, 마케팅본부, 전략사업본부, 구축디자인본부, 운영디자인본부, R&D본부에 소속된 140여 명의 직원이 본사와 지사, 파견지에서 일하고 있으며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지사에서는 통신기업 KT의 프로젝트를 전담으로 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엘루오씨앤씨의 설립 배경

저희 두 대표는 각자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기획·컨설팅을 맡았던 저는(최경은 대표) 디자인 영역에 목마름이 있었고, 디자이너였던 임혜연 대표 또한 기획자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협업한 첫 프로젝트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을 함께 해결하며 서로를 신뢰하게 되었고, 이후 회사를 함께 경영하자는 약속하에 지금의 엘루오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전문분야가 달라 더 큰 시너지를 내며,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영감을 주고 받는 파트너로 15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했습니다. 저희는 각자의 이익과 이해관계를 떠나 회사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최우선으로 여기기에 언제나 흔들림 없는 의사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와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엘루오의 공동 대표가 되고자 합니다


최경은(오른쪽), 임혜연(왼쪽) 엘루오씨앤씨 공동대표

엘루오가 국내 메이저 에이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은

저희는 최고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 적이 없습니다. 15년 전에도 지금도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며 약속을 잘 지키고 신뢰를 쌓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는 마음, ‘진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달려왔습니다. 진정성은 고객뿐 아니라 직원들과 협력사에도 동일하게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엘루오가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장기근속자가 많은 이유도 이러한 저희의 진정성을 알아봐 주셨기 때문이 아닐까요?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고객이 만족하는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죠. 엘루오가 생각하는 고객 만족은 결과물에 대한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저희와 일하는 과정에서 불편함 없이 다음에도 같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에 엘루오는 ‘PHC(Project Health Check : 프로젝트 건강 검진)’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사장을 필두로 한 리더 그룹이 프로젝트가 문제없이 진행되는지, 리스크는 없는지 예측하고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고객사의 이해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개선합니다.

엘루오씨앤씨가 추구하는 목표와 방향

고객에게 전략적 컨설팅을 제공하는 ‘디지털 컨설턴시(Consultancy)’의 모습을 추구합니다. 단순히 프로젝트를 대행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컨설팅하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진정한 파트너십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엘루오시안 모두가 자신의 분야에서 고객에게 전략적 제안을 하는 컨설턴트로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육성할 계획입니다.

수행했던 프로젝트들 중에 특히 기억에 남거나 애착이 가는 프로젝트는

엘루오와 오래 호흡을 맞춰온 고객사와 프로젝트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네요. 이마트와는 2012년부터 마케팅 채널 통합 운영을, KT와는 2013년부터 KT닷컴과 KT샵 UI/UX 운영 프로젝트를, 로레알그룹과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구축/운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챌린지 웹사이트 운영은 엘루오 창립 초기부터 10년(2007~2017 )간 함께한 프로젝트라 소중하고 의미 있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엘루오씨앤씨가 수행하고 있는 이마트와 KT프로젝트

타 에이전시와 구별되는 엘루오씨앤씨만의 차별성이나 장점

엘루오는 운영 프로젝트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통, 커머스, 통신, 패션, 코스메틱 등 트렌드에 민감하고 호흡이 빠른 프로젝트는 물론 대규모 통합 프로젝트를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또한 ‘Sitecore’ ‘Demandware’ 등 글로벌 CMS 운영 전문성과 외국 본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사이트의 현지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엘루오씨앤씨를 이끌어 가는 주요 임원진들

엘루오는 임직원의 절반 이상이 중급기술자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원활하고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결과물의 높은 퀄리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저희 두 대표는 유연한 사고와 섬세함으로 경영 전반의 디테일을 책임지고,조원석 사장은 전문가적 노하우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업계 최고의 실력자들로 구성된 엘루오의 리더들은 최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엘루오씨앤씨 임원진 (왼쪽 부터 조원석 사장, 정은주 컨설팅본부 이사, 김종현 디자인본부 이사, 이진홍 R&D본부 이사)

엘루오씨앤씨의 기업 문화

엘루오는 변하지 않는 본질이 사람이라고 믿고 ‘사람 중심’의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엘루오에는 엘루오시안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조직이 주는 안정감, 결과물에서 얻는 만족감, 고객으로부터 받는 신뢰감이 더해져 행복한 엘루오시안이 되고, 그들의 행복이 조직을 넘어 고객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엘루오씨앤씨 송년회

직원 채용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부분은

엘루오에는 5가지 핵심가치가 있습니다.

1. 우리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실천한다.
2. 우리는 약속을 소중히 여긴다.
3. 우리는 스스로 리더십을 가지는 ‘셀프리더’다.
4. 우리는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을 추구한다.
5. 우리는 존중과 신뢰로, 서로와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엘루오시안이 지녀야 할 덕목이라고도 볼 수 있는 이 핵심가치에 얼마나 부합하는 사람인지 또, 얼마나 공감하고 변화할 수 있는 사람인지 다각도로 살펴봅니다.

엘루오씨앤씨의 앞으로의 계획은

엘루오가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 영역을 지금보다 확대해  ‘No.1 Digital Consultancy’ 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신설한 마케팅본부에서는 새로 영입된 전문가들이 손에 잡히는 성과를 제공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부문이 엘루오의 핵심 경쟁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사업 부문을 키우기 위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89 (도화동, 서울마포우체국) 13층
사이트 스크랩
  • 사이트명 : 한화시스템
  • Tag 등록